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비트코인 전망, 주식 전망

영화의 줄거리와 결말 및 나의 해석 공조 1

by 러블리류 2023. 1. 3.
반응형

영화의 줄거리와 결말 및 나의 해석 공조 1

영화의 줄거리와 결말 및 나의 해석 공조 1

영화 공조 1의 소개

공조 1은 2017년 01월 18일에 개봉을 시작한 영화로써 감독은 김성훈 감독이다 김성훈 감독은 <마이 리틀 히어로>를 만든 사람이고 출연진으로는 배우 현빈, 유해진, 고 김주혁, 장영남 이동아 등이 등장을 한 영화입니다. 개봉 이후 공조 1은 1회 더서울 어워즈(영화 남우조연상, 인기상). 21회 판타지아 영화제(액션!-인기 액션상), 53회 백상 대술 대상(영화 여자 인기상), 13회 대한민국 대학 영화제(연기상), 12회 아시아 필름 어워드(넥스트 제네레이션상)를 수상하게 된다. 그리고 이 영화는 유해진과 현비의 두 배우의 매력이 돋보이고 둘의 케미가 환상적이라고 생각한다. 관객 수로 내 개인적인 생각은 왜 이 재미있는 영화가 700만 밖에 못했나 생각이 들었지만 같이 시기에 조인성, 정우성이 출연 한 영화 더 킹(감독 한재림)에게 박스오피스를 내어주면서 아쉽게 700만으로 마무리가 되었다.

공조 1의 줄거리와 결말

영화의 시작은 북한의 위조지폐를 제조하는 공장에서 시작된다. 림 청령(현빈)은 범죄 조직으로부터 기습을 받게 되고 지원을 기다리라는 상관인 차기성(김주혁)의 명령을 무시하고 공장을 덮친 범죄 조직에 맞서지만 알고 보니 범죄 조직은 차기성의 명령으로 돌아가는 조직이었고 여기서 더 나아가 차기성은 철령의 동료와 가족을 죽이고 위조지폐를 생산하는 핵심 역할을 하는 동판을 가지고 남한으로 도피하게 되는데 이를 알게 된 철령은 본인의 상관에게 의심을 받지만 본인이 남한으로 내려서서 위조지폐의 동판과 배신자 차기성을 잡겠다고 하고 우선적으로 목숨은 유지하게 된다. 그리고 대한민국의 강력계 형사인 강진태(유해진)는 범인을 잡으려 추적 전을 펼치지만 아쉽게 놓치게 되어 정직 3개월이라는 징계를 받게 되지만 강진태의 상관인 표 반장이라는 사람이 앞에서 설명한 철령과의 공조를 제안하지만 이는 말이 공 조수 사지 북한에서 온 철령을 감시하고 큰 사건을 일으키지 못하도록 감시하라는 국정원의 요구였다. 이렇게 남한의 강진태와 북한의 림 철령의 공조수사를 시작하게 되지만 철령은 너무 여유로워 보이는 진태를 좋지 않게 보게 되고 이내 진태를 따돌리고 혼자 단독 행동을 하게 되고 본인을 따돌리고 혼자 단독 행동을 했다고 사건 사고를 일으키는 철령을 진태는 철령이 점점 불편하게 되고 철령의 단독 행동이 점점 더 심해지자 진태는 밀착 감시라는 이유로 본인의 집에 데려간다. 집으로 간 철령은 화목한 가정생활을 하는 진태 가족을 보면서 아내를 더욱더 그리워하게 된다. 그리고 동판을 가지고 도망간 기성은 DS그룹의 회장인 윤 회장과 거래를 시도하지만 사업가였던 윤 회장이 동판의 가격을 흥정을 시작하게 되고 이내 둘의 협상은 결렬되고 윤 회장은 기성에게 죽음을 당하게 되면서 직접 남한의 시설을 가지고 위조지폐를 찍으려 하지만 이때 추적을 하고 있던 진태와 철령이 난입하여 기성의 일당과 싸움을 하는 과정에서 동판을 찾게 되지만 철령의 복수의 목적이었던 기성은 가까스로 도망을 치게 된다. 동판을 회수하면서 이렇게 끝이 날 것 같았지만 목숨줄이 길었던 기성은 다시 동판에 대한 욕심을 버리지 못하고 결국 진태의 가족을 납치하게 되고 이를 미끼로 진태에게 동판을 가져오라고 협박하게 된다. 막다른 길에 선 진태는 철령에게 도움을 요청하게 되어 둘은 진태의 가족을 다시 찾으러 같이 움직이게 된다. 그리고 기성과의 만남이 성사되고 철령은 동판으로 기성을 유인하는 동안 진태는 가족을 구하게 된다. 안전한 곳으로 피신시킨 진태는 싸우고 있는 철령을 도와 마친 내 기성 일당을 무너트리는 데 성공하게 되고 영화는 끝이 나게 된다.

영화 공조를 보고 난 소감

나의 개인적인 생각은 매우 훌륭하다고 이야기하고 싶다 유해진의 천연덕스러운 연기와 철령 역할을 한 현빈의 북한 사람의 연기를 한 두 배우는 정말 작품의 등장인물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 보였고 맛깔난 연기가 좋았다고 나는 평가한다. 그리고 영화가 액션이더라도 중간중간 유머러스한 장면이 없다면 정말 딱딱해 보일 수도 있었는데 그런 점이 잘 첨부가 되어 아쉬운 점을 없었고 그 이후 마지막 쿠키 장면은 다음 영화를 예시하는 것이 있어서 궁금증이 폭발했다.

 

반응형

댓글